초등 소프트웨어 & 코딩 교육의 첫걸음!
동화로 읽는 컴퓨팅 『사고력 소프트웨어 왕국과 꼬마 베프』
저학년 어린이도 소프트웨어와 코딩에 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‘모험 동화 & 워크북’으로 구성된 『소프트웨어 왕국과 꼬마 베프』 시리즈의 첫 번째 모험 이야기입니다.
어느 날 갑자기 소프트웨어 왕국으로 이동하게 된 민이와 리는 꼬마 기사 베프를 만나 위험에 빠진 소프트웨어 왕국을 구하고자 여행을 떠납니다. 민이와 리, 베프와 함께 소프트웨어 왕국을 모험하면서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.
1권에서는 햄버거 도시로 간 민이와 리, 베프 일행이 데이터와 데이터 분류, 문제 분해, 알고리즘 등의 개념을 배웁니다. 2권에서는 알고리즘 중 빠른 길 찾기의 개념을 학습하고, 3권에서는 컴퓨터의 2진수를 학습합니다.
소프트웨어 & 코딩 교육 첫걸음, 컴퓨팅 사고력이 답입니다.
소프트웨어 교육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?
초등학교 저학년 자녀에게 무조건 프로그래밍(코딩)부터 가르쳐야 할까요?
그렇지 않습니다. 코딩(프로그래밍)은 소프트웨어 교육의 과정에 불과합니다. 소프트웨어 교육의 목적은 스스로 코딩을 할 수 있는 밑바탕, 즉 ‘컴퓨팅 사고력’을 길러주는 데 있습니다.
모험 동화와 워크북으로 컴퓨팅 사고력을 길러 보세요.
이제 막 소프트웨어 & 코딩 교육을 시작하는 저학년 어린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, 아기자기하고 재미있는 ‘그림 동화’와 컴퓨팅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‘워크북’을 한 권으로 엮었습니다. 주인공인 민이와 리, 베프와 함께 소프트웨어 왕국을 모험하면서 미션을 해결하다 보면 소프트웨어 및 코딩 학습에 필요한 문제해결능력과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. 또한, 도서에 온라인으로 학습이 가능한 엔트리 프로그램 링크가 수록되어 있어 아이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
'컴퓨팅 사고력 UP'과 '부모님이 보세요' 코너로 이해력을 높여주세요.
소프트웨어 & 코딩이 낯설어도 걱정하지 마세요. 아이를 지도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도서 곳곳에 학습 가이드를 수록했습니다. 워크북 중간의 ‘컴퓨팅 사고력 UP’ 박스, 도서 말미의 ‘부모님이 보세요’ 코너를 참고해서 아이의 이해력을 높여주세요.
김종훈 , 김병수 , 김태훈 , 양영훈 , 오정철 , 현동림